태양의 노래 한국 리메이크 (정지소 차학연)
태양의 노래(タイヨウのうた) 영화가 리메이크 된다는 소식입니다. 그동안 지금 만나러 갑니다, 조제, 럭키 등 일본 영화가 한국에서 리메이크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특히 드라마를 리메이크하는 경우는 많습니다.
태양의 노래는 덴카와 아야의 소설이 원작입니다. 지난 2006년 출판사 재인을 통해 한국에도 정발된 소설입니다. (김난주 번역)
색소성 건피증이 있는 소녀와 서핑을 좋아하는 소년의 이야기입니다. YUI , 츠카모토 타카시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흥행수익은 10억엔을 돌파했었습니다. YUI는 일본의 싱어송 라이터로 2005년 메이저 데뷔를 하였습니다. 주연작인 태양의 노래 주제가를 직접 불렀으며 Good-bye days 노래가 히트했습니다. 그밖에 히트곡으로는 CHE.R.RY가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블리치 노래인 Life, Rolling Star 등으로 아시는 분도 많으실겁니다. 전 영화 Paradise Kiss(파라다이스 키스) 주제가인 HELLO ~Paradise Kiss~를 좋아합니다.
태양의 노래는 2006년 3분기 일드로 드라마로도 만들어졌습니다. 야마다 타카유키 , 사와지리 에리카 주연으로 세계의 중심에서 사랑을 떠난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이어 기대작으로 꼽혔습니다. 사와지리 에리카는 주인공 아마네 카오루 이름으로 태양의 노래 삽입곡에 참여하며 태양의 노래, Stay with me 노래를 발매했습니다. 싱글 1집 태양의 노래는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했습니다. 사와지리 에리카는 에리카라는 이름으로 가수 활동을 잠깐 하기도 했습니다.
정확히는 홍콩영화 신불료정이 원안입니다. 태양의 노래는 베트남에서도 드라마로 만들어졌습니다.
그 후 2010년 한국에서 뮤지컬로도 제작되었습니다. 소녀시대 태연이 주인공 카오루 역할로 화제였습니다. 2021년, 2022년에도 뮤지컬 제작이 되었으며 샤이니 온유가 남자 주인공 역할을 맡았습니다.
태양의 노래 한국 리메이크 영화 정보입니다. 색소성 건피증(XP)을 앓아 밤에만 활동하는 뮤지션 소녀 역할을 정지소 배우가 맡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잘 어울립니다.
놀면 뭐하니? WSG 워너비로도 활동한 정지소는 가창력이 좋습니다. 음악방송 1위를 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미테이션 드라마를 통해 아이돌 걸그룹 연기도 해봤으며 전 드라마 방법 재밌게 봤습니다. 아역배우 생활을 하였으며 더글로리에서 송혜교 아역으로도 호평을 받은 정지소 배우입니다.
또한 정지소는 드라마 수상한 그녀에도 출연했습니다. 그러고보니 수상한 그녀에서도 가수 역할입니다. 한국판 이름은 미솔이라고 합니다. XP 소녀 미솔은 방에만 지내는데 밤에 과일 청년을 만나게 됩니다.
과일장사 청년은 차학연이 맡았습니다. 배우의 꿈을 가진 민준 역할입니다. 차학연은 보이그룹 빅스(VIXX)의 멤버로 활동했었습니다.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조선변호사, 마인, 붉은 달 푸른 해 등에 출연했으며 노무사 노무진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뮤지컬 귀환에도 출연했었습니다.
한국 영화 태양의 노래에는 정웅인, 진경도 출연한다고 합니다. 감독은 조영준 감독입니다. 야간 판매를 하러 온 키친 카를 보고 단골이 된 주인공 미솔입니다. 민준에게 좋아하는 노래를 불러주며 연주곡을 SNS에 올리도록 권유받게 됩니다.
무엇보다 주제가가 기대됩니다. 일본 YUI가 부른 Good-bye Days는 35만장 판매를 하였습니다. 한국판 태양의 노래는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음악 감독으로 참여했습니다. 제작진은 놀면 뭐하니?를 보고 정지소를 캐스팅했다고 합니다.
서핑을 즐기는 소년인데 아무래도 각색이 조금은 된 것 같습니다. 색소성 건피증(XP)은 햇빛에 노출되면 죽음에 이르게 되는 병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카와이 나츠키는 영화 태양의 노래를 소설로 다시 쓰기도 했습니다. 한국에선 김영주 번역으로 정발되었습니다. (태양의 노래 : 태양이 지면 만나러 갈게) 개인적으로 일본 특유의 러브스토리를 좋아합니다.
태양의 노래는 미국에서도 리메이크되었습니다. 미드나잇 선(Midnight Sun)이라는 제목으로 패트릭 슈워제네거, 벨라 손 주연입니다. 한국판 태양의 노래는 2022년 촬영이 끝났습니다.